This translation may not reflect the changes made since 2021-11-02 in the English original.

You should take a look at those changes. Please see the Translations README for information on maintaining translations of this article.

GNU를 발음하는 방법

“GNU”는 “GNU's Not Unix!”라는 표현을 구성하는 단어들의 첫번째 문자들만 뽑아서 만든 재귀적 약어입니다. 이 단어는 “grew”라는 단어의 스펠링 중 “r”을 “n”으로 바꾼 뒤에 첫 문자 g에 강세를 주어 “그누”라고 한 음절로 발음합니다.

다음 파일은 리처드 스톨먼이 “GNU”를 발음한 것을 녹음한 것입니다. 또다른 파일에는 GNU라는 이름을 만든데 대한 짧은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GNU”를 발음하는 방법:

GNU라고 이름 붙인 이유:

GNU와 리눅스가 결합된 것이 GNU/리눅스 운영체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확한 이름인 GNU/리눅스가 아닌 “리눅스”로 잘못 부르고 있지만, 현재 이 운영체제는 수백만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GNU 운영체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역사와 정보에 대해서는 http://www.gnu.org/gnu/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녹음 파일의 이용허락 안내

Copyright (C) 2001 Richard M. Stallman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미국 이용허락서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