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translation may not reflect the changes made since 2020-07-31 in the English original.

You should take a look at those changes. Please see the Translations README for information on maintaining translations of this article.

자유 소프트웨어와 교육

교육 분야에서 자유 소프트웨어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교육에 있어서 소프트웨어의 자유는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인간의 지식을 전파하거나 사회에 유용한 일원이 되도록 학생을 키우는 것과 같은 교육기관이 해야할 임무는 자유 소프트웨를 통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단계의 교육 기관에서는 자유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교육을 해야 합니다. 자유 소프트웨어의 소스 코드와 기술은 인간 지식의 일부입니다. 이와는 반대로, 독점 소프트웨어는 은밀하고, 제한된 지식이므로, 교육 기관의 목적과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자유 소프트웨어는 교육을 지원하고 있지만, 독점 소프트웨어는 교육을 제한합니다.

자유 소프트웨어는 단지 기술적인 문제만이 아닙니다. 윤리적이며 사회적이며 정치적인 문제입니다. 소프트웨어의 사용자가 본래 가지고있는 인권의 문제입니다. 자유와 협력은 자유 소프트웨어의 본질적인 가치입니다. 공유는 인간의 진보에 대단히 유용한 때문 GNU 시스템은 이러한 가치와 공유의 원칙을 실현합니다.

이에 대한 더 알고 싶으면, 자유 소프트웨어의 정의왜 소프트웨어는 자유로워야 하는가 (자유의 의미)에 있는 기사도 읽어 보십시오.

기본 정보

GNU 프로젝트는 1983년에 자유 소프트웨어 운영체제를 개발하기 위하여 리차드 스톨먼에 의해 발족되었습니다. 그 결과로 지금은 누구라도 자유롭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분간의 동영상에서 리차드 스톨먼이 자유 소프트웨어와 교육간의 관계에 대하여, 간락하게 핵심을 정리하였습니다.

다운로드 및 동영상 시청 (Ogg Theora (ogv) 자유 포맷) 이 동영상은 영어, 스페인어, 및 기타 언어로 들을 수 있습니다. SubRip 자막 파일을 영어, 스페인어, and 기타 언어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유 소프트웨어 재단에서는 자유소프트웨어 교육용 게임을 제작하는 개발자나, 교육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유 소프트웨어 게임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연락처는 <education@gnu.org>입니다.

상세 정보